월소득 200만원 이하 전문직 내 직업은 안전한가?

월소득 200만원 이하 전문직 내 직업은 안전한가?


생활전선에 뛰어들어 계신 여러분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다소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돈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 출처 "연합뉴스"-방송화면 캡쳐


월소득 200만원 이하 전문직 종사자가 1만명이 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뉴스에서 말하기를 지난해 전문직 종사자(9가지) 사업자 10만명중 


한달 평균 소득이 200만원 이하라고 신고한 전문진 종사자가 1만명 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10%나 되는 전문 인력들이 월급이 200이 안되다니... 허허 거참... 저는 처음 그저 그런 직업일꺼라 생각했습니다.



▲ 출처 "JTBC"-방송화면 캡쳐


하지만 아이러니한점은 조사 대상의 전문직이 소위 말하는 "사"자 돌림의 우리가 알고있는 고수익 직업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건축하, 변리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의료업... 


이런 사람들이 이런 대단히 공부를 열심히 했을법한 분들이 월급이 200만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신고를 안했다는 네티즌의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우선 도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연합뉴스"


제가 이 도표를 보고 가장 안타까운 점은 1등입니다.


바로 건축사.... 그리고 저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보다 더 참담합니다. 왜냐구요?


예.. 맞습니다.. 제가 지금 건축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하하하...건축사...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ㅠ.,ㅠ 


대한민국에는 더이상 지을 땅이 없습니다.. 하하하.. 


그리고 건축 특성상 하나의 프로젝트를 하고 다음 프로젝트를 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즉 일이 있는 날도 많지만 그만큼 없는 날도 많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우리 건축사들 많이 사랑해 주세요 여러분..


( 물론 아래 랭킹에 있으신 분들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ㅅ'/ )